PAGNE WAX
west african fabric
PAGNE WAX
west african fabric

Ces jours-ci is

Beginning

사랑하고 좋아하는 것들, 그것들의 아름다움을 담아 표현해내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브랜드 쎄쥬씨(ces jours-ci)입니다.


Fashion & Contents

 쎄쥬씨는 서아프리카의 원단 파뉴왁스(pagne wax)을 활용한 패션제품과 아프리카풍 패션을 담아내는 패션필름과 콘텐츠로 우리에게 다소 멀게 느껴질 수 있는 아프리카 대륙의 미와 그것이 지닌 가치를 전합니다.


Design

아프리카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독특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서아프리카 원단을 기반으로한  세심한 디자인으로 취향이 맞는 소수를 위한 제품을 추구합니다.

Pagne Wax

파뉴(Pagne)'는 ‘천’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판누스(pannus)’에서 유래한 프랑스어입니다.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직사각형의 천을 허리에 둘러 스커트와 같은 형태로 입는 의복 또는 천'을 뜻하며, 전통 파뉴는 직조 또는 특유의 염색 기법으로 만들어집니다.


 이와는 조금 다른 서아프리카 현대 프린팅 원단이 바로 '파뉴왁스(Pagne Wax)'입니다. 파뉴왁스는 아프리카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독특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입니다.


 파뉴왁스에는 서아프리카 사람들의 삶과 정서 또한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이를 활용해 직접 옷을 만들어 입으며, 중요한 날에는 원단을 선물하며 마음을 표현합니다. 과거 부족의 전통이 파뉴왁스에 반영되어 전해지기도 하며, 현재에도 사람들은 원단에 이야기를 더하여 계속해서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어가곤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