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JOURSCI
FASHION STUDIO
CESJOURSCI
FASHION STUDIO

OUR PHILOSOPHY

쎄쥬씨는 신선하고 매력적인 아프리카 대륙의 미를 전달하는 패션 스튜디오입니다. 서아프리카 지역 사람들의 생활 속 깊이 스며들어 있는 원단인 파뉴왁스(Pange wax)를 활용한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 주로 가방 제품과 자연스럽고 새로운 아프리카를 주제로한 범 패션·문화적인 영상 및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를 통해 대중에게 색다르고 흥미로운 패션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아프리카 대륙은 오랜 문명으로 축척된 가능성과 예술의 원천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쎄쥬씨는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아티스트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Pagne Wax 란?

'파뉴(Pagne)'는 ‘천’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판누스(pannus)’에서 유래한 프랑스어입니다.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직사각형의 천을 허리에 둘러 스커트와 같은 형태로 입는 의복 또는 천'을 뜻하며, 전통 파뉴는 직조 또는 특유의 염색 기법으로 만들어집니다. 이와는 조금 다른 서아프리카 현대 프린팅 원단이 바로 '파뉴왁스(Pagne Wax)'입니다. 


파뉴왁스는 아프리카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독특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입니다. 파뉴왁스에는 서아프리카 사람들의 삶과 정서 또한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이를 활용해 직접 옷을 만들어 입으며, 중요한 날에는 원단을 선물하며 마음을 표현합니다. 과거 부족의 전통이 파뉴왁스에 반영되어 전해지기도 하며, 현재에도 사람들은 원단에 이야기를 더하여 계속해서 그들만의 문화를 만들어가곤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
floating-button-img